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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개념정리

[Unity]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feat. 골드메탈)

by 로토마 2021. 6. 29.

#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 초기화 -> 물리 -> 게임 로직 -> 해체 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void Start()
    {
        void Awake() //최초 초기화
        {
            Debug.Log("플레이어 데이터가 준비되었습니다.");
        }

        void OnEn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
            Debug.Log("플레이어가 로그인했습니다.");
        }
        void Start()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
        {
            Debug.Log("사냥 장비를 챙겼습니다.");
        }

        void FixedUpdate() //물리 연산 업데이트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
        {
            Debug.Log("이동~");
        }

        void Update() //게임 로직 업데이트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음
        {
            Debug.Log("몬스터 사냥!!");
        }

        void LateUpdate()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
            Debug.Log("경험치 획득.");
        }

        void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
            Debug.Log("플레이어가 로그아웃했습니다.");
        }

        void OnDestory()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
            Debug.Log("플레이어 데이터가 해제하였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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