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roll_the_ball (미니 프로젝트)

[Unity] 3D 게임 만들기 #1 (구상 & 공의 움직임 구현)

by 로토마 2021. 7. 2.

<계획>

이름 : Roll the Ball (부제: 굴려라 굴려!!!)

장르 : 캐주얼 액션

목표 : 지형에 따라 아이템을 먹어 스코어를 쌓고 목표지점에 도달하기

구성 : 공(player), 아이템(item), 지형(platform), 결승점(point)

구상도 : 

*) 아이템을 다 먹지 못하면 재시작

 

일단 오늘까지 완성된 코드)

공의 움직임까지만 완성했다...

으... 앞으로 한 참 남았는디.......

 

<코드> my_ball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_ball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jumpPower;
    Rigidbody rigid;

    void Awake()
    {
        rigid = GetComponent<Rigidbody>();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Jump"))  //spacebar 누를 때 점프하게끔
        {
            rigid.AddForce(new Vector3(0, jumpPower, 0), ForceMode.Impulse); //y축으로만 jumppower 만큼 이동
        }
    }
    void Fixed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rigid.AddForce(new Vector3(h,0,v),ForceMode.Impulse); // 방향키에 맞게끔 수평 수직 이동
    }
}

 

후기)

역시 게임 개발 아무나 하는게 아니다...

열심히 따라하기만이라도 해봐야징 ㅎ...

 

+) 아니, 그래서 sprite 추가 어떻게 하는 건데에에에엥!!!

    즈으으응마아아알 답답쓰.... ㅠ

    낼 목표는 공에 애니메이션 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