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는 공의 디자인을 했다면,
이번에는 아이템을 만들고, 아이템의 디자인 및 속성들을 추가해 볼것이다.
그리고!
player 공과 아이템이 충돌한다면
itemCount++; //itemCount 변수를 1 늘리고
아이템 오브젝트를 사라지게끔 해보자!
아이템)
디자인 - 캡슐모양의 material을 create해 주고,
색상을 민트색으로 설정했다.
효과 - 제자리에서 world 기준으로 회전하는 효과를 넣어 주었다.
player와 item이 충돌했을 때)
우선 player script에
public int itemCount; 변수를 설정해 주고
이렇게
그리고 item script에서 코드를 짜준다!
우선 item과 다른 것이 부딫혔을 때 (null값이 아닐 때)
그때 if 문을 돌려
만약 player와 부딫혔다면
1) itemCount ++ (1증가)
2) gameObject.SetActive(false); (아이템을 사라지도록 한다.)
그리고 빼먹으면 안 될거!!!
꼭 item Inspector창의 collider의 isTrigger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안되어 있으면... 아이템이 사라지지도 않고 계속 부딫히는 현상이 발생한다.,,,
저처럼 한 시간동안 해매지 마세요... 부디,... 또륵 ㅠㅠ
쨋든!!
이렇게해서 player가 아이템을 먹고 itemCount가 누적되어 올라가는 것까지
구현 해 보았다!!
다음 시간에는 소리 요소를 추가해보고 카메라 요소와 다른 부가적인 UI를 추가해 보자!!!
항상 느끼는 거지만...
프로그램은 잘못이 없다... 내가 문제인거다.... 흑 ㅠㅠ
오류가 있다면 다시 천천히 처음부터 Debug.Log를 이용해 살펴보도록 하자!!
화이티이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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