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마지막, 안드로이드 빌드 까지의 과정 짧게 설명하고 후기로 바로 넘어가보자!!
배포 )
초반에 설명했듯이 어몽어스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하기 위해,
Unity에 안드로이드 모듈을 다운 받은 뒤 안드로이드 설정을 하고 구현해 나갔다.
그러므로 추가적으로 따로 설정할 부분은 없고,
Unity에 Build Settings로 들어가 Build 버튼을 누르면 바로 apk 파일로 빌드가 이루어진다.
그럼 아래와 같이 빌드가 된다.
그 다음, apk 파일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하면 AmongMe를 즐길 수 있다!
후기 )
한 달간의 길고도 험했던 어몽어스 크론코딩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다.
솔직히 아직 감이 잘 안오는 것 같기도 하다... 뭔가 얼떨떨한 느낌?
ㅋㅎㅋㅎ 그래도 하루도 빠짐없이 꾸준히 해냈음에 뿌듯 ㅎ
C#도 결국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마찬가지로 배열, 문자열 등의 기본 구조는 비슷하다는 것을 느꼈다.
처음 제대로 진행했던 프로젝트이지만, 그렇기에 좀 더 알고리즘의 원리를 이해하면서 구현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Unity는 많은 내장함수가 존재하고 많은 함수들을 기반으로 꼬리에 꼬리를 물어 개발하는 구조로 동작한다는 것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게임 개발을 막연히 해보고자 시작한 프로젝트이지만, 결과물이 잘 만들 수 있어서 알찼다.
다음에는 Unity로 AR/VR 또 인공지능의 결합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싶다!!
완성된 전체 코드는 GitHub!!)
https://github.com/emilyjiminroh/among_us_with_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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