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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AmongUs 클론코딩 (30일 프로젝트)

[Unity] #1 AmongUs 클론코딩 Prologue

by 로토마 2022. 1. 5.

이번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 중 하나인, Unity 공부를 시작했다. 

Unity는 제대로 공부해 본 적이 없는 C#을 사용하기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해져 보고자,

하나의 Unity 프로젝트를 30일 동안 천천히 진행하고 완성해보자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다.

 

30일 프로젝트로 뭘 해볼까..? 고민을 하던 와중, 

제작년 쯔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 AmongUs를 클론코딩하는 베어유의 빡공단 커리큘럼을 보게되었다.

어몽어스 게임

이 게임에는 여러가지 게임이 존재하고, 디자인 부분도 다뤄볼 수 있는 좋은 포인트들이 많다고 여겨져 본격적으로 1월 1일부터 시작했다. 아무래도 이번 프로젝트가 끝나면 간단한 창의 프로잭트도 기획해서 개발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벌써 부터 나를 들뜨게 했다. 

 

베어유 강의

개발은 Android에 맞추어 2D Unity로 개발을 할 것이고, C#을 사용할 것이다. 

또, 전반적인 커리큘럼은 베어유의 강의를 따라가며 배우고 추가적인 부분도 넣어 완성해 보고자 한다.

완성에 있어 필수적인 목표는 아래와 같이 설정했다.

 

1) 게임 제작 준비 및 기본 플레이 환경 제작하기

- 어몽어스의 기본이 되는 메뉴, 캐릭터, 맵, 환경설정 등을 구축하기

- 캐릭터의 움직임 조작 기능과 카메라의 움직임 구현하기

 

2) 게임 플레이 콘텐츠인 미니게임(미션) 제작하기

- 총 세 가지 게임 계획 중

 

3) 추가적인 킬 퀘스트 제작하기

- NPC를 랜덤으로 배치하여 캐릭터가 킬할 수 있게끔 애니메이션 제작

 

4) 완성 후 모바일 플레이 연동 및 스토어 출시 방법 익히기

 

 

기간은 30일+ 로 예상중이며, 블로그에는 일주일 간격으로 작업한 것을 정리하여 올릴 계획이다~

앞으로 Unity 개발 깨알 꿀팁들과 후기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당~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