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앞으로의 계획

[2021 10.25 ~] 2학기 중간고사 이후 앞으로의 계획

by 로토마 2021. 10. 25.

진짜 폭풍같았던 알차고도 바빴던 여름방학이 지나가고 2학기가 시작되었다.

얼른 학점을 해우고 싶은 마음에 무려 10과목이나 수강신청을 해버렸다.... 하핳 ㅋㅋㅎㅎㅋ

과제, 수업, 퀴즈, 중간고사 등등등 정신없는 시간이 휘리릭 소멸되어 버리고,

드뎌 다시 블로그를 포함해, 하려고 했던 공부를 슬슬 다시 시동을 걸어보려 한다.

 

1. 박람회 참가

우선, 공부에 앞서 기술동향 그리고 현장감을 좀 얻어보고자

앞으로도 쭉 함께할 팀원들과 여러 박람회에 참가했다.

10.22 AIOT Korea Exhibition 2021 (코엑스)

10.26 2021 ROBOTWORLD 박람회 (킨텍스)

2021 AIOT 국제전시회 (코엑스에서)

 

2. 프로젝트 블로그 정리

<프로젝트 list>

- 증권뉴스 모아따 (파이썬 프로젝트)

- Smarcle-Fair 박람회 플랫폼 (웹 프로젝트)

- Sejong_Maps (웹 프로젝트 in 2021 해커톤)

- 등등...

그동안 했던 프로젝트들을 블로그에 다시 정리하면서 아직 해결 못한 부분을 좀 더 손 볼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했던 smarcle_fair 그리고 처음으로 백엔드까지 시도했던 Seong_Maps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다.

 

3. 하고 싶은, 도전하고 싶은 공부 하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더 하기 싫어진다!!!

관심이 생기고 열정이 있을 때 일단 앉아서 시작해보자!!

이 마음가지으로 다시 공부해 볼 생각이다.

진쨔 요즘 들어 가장 와 닿는 말.... 

" 시작이 반이다"

우선 시작을 하자. 시작을 한다면 다음 단계의 새로운 것을 도전할 기회도 생긴다.

목표는 할 수 있을 만큼 정하고 차근차근히 진행해 보기로 했다.

<목표 list>

- 노마드코더 유튜브 클론 코딩 마무리 하기

-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다시 익히기

-> 지금 목표는 딱 이렇다, 유튜브 클론 코딩을 하면서 백앤드 부분, node js부분을 좀 더 익히고 싶다.

 

- 지금 하고 있는 활동, 스마트 과방 만들기 프로젝트 잘 마무리 하기

-> 이번에는 웹 쪽 보다는 아두이노, 모델링을 공부하면서 새로운 도전을 많이 하게 될 것 같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써 이렇게 정리해 보았다... 확실히 뭐가 많긴 하다.. ㅋㅎㅋㅎㅋㅎ

차근차근히 시작해 나가면 언젠가 새로운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겠지~~

하고 싶을때 망설이지 말고 질러보자ㅎㅎ

난 혼자가 아니니까~~~ 분명 슬럼프도  잘 극복할 수 있을거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