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앞으로의 계획

[2022 7.1 ~ 8.31] 여름방학 동안의 계획

by 로토마 2022. 7. 13.

 

어느 여름 밤,,


왠지는 모르겠지만,, 유독 계획이 잘 세워지지 않는 7월이다.
나만 한 곳에 머물러 움직이지 않는 돌처럼 멈춰있는 느낌,
이 느낌이 너무 싫다.

그래서 다시 마음을 잡고 의미있는, 후회하지 않을 여름방학을 만들고자 (아주우 사알짜악 늦은 감이 있지만,, )
지금부터라도 여름방학의 계획을 정리하고,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켜나가고자 한다.
대학 2학년생의 여름방학, 유독 자기개발에 슬럼프가 많이 찾아오는 지금.
느려도 되니까, 조금씩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보도록 하자..!

 

1) 토플 공부 + 전화 영어

영어는 개발자간의 "소통"에 있어서도, 논문 독해 및 알고리즘 공부 등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역시나 작년에 이어서 쭈우우욱 느끼고 있는 하루하루이다. 구글링을 할때도, 전공 공부를 할 때도 영어와 좀만 더 친했더라면,, 하는 마음이 있어 이번 여름방학에도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 이번 여름방학에도 영어 독학에 도전할 것이다!

 

- 토플 공부

목표가 유학이 아니더라도, 영어의 감을 되살리고 유지하는 것에 굉장히 유용할 것 같아 토플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다.
이번에도 기본 참고서를 하나 구매해서 매일매일 꾸준히 정해진 양 만큼 공부하고,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에 한 권 1회독 정도는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종적인 목표는 토플로 다져진 영어 실력으로 GRE에 도전하는 것...! ㅎㅎ

 

- 전화 영어

Speaking 실력을 늘리는 것은 무엇보다 많이 내뱉고, 상대방과 대화를 하며 영어의 문맥에 자연스레 익숙해지는 방식이 제일 효과적이다. 그래서 일단은 무작정 내뱉어보기를 목표로 전화 영어에 도전해 일주일에 적어도 3~5회 정도 꾸준히 해 볼 생각이다. 시간도 부담도 많이 되지 않아. 너무 좋은 영어 공부 방법인것 같다. 무엇보다 영어 Speaking은 자신감!! 전화 영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 외국인 분들을 만나더라도 영어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목표이다><

 

2) NFT 아트 제작 및 판매

NFT는 2021 년도부터 역동적인 붐을 일으킨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한다.
이 토큰을 통해 나만의 아트임을 표시하고 이 토큰을 사고파는 방식으로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는 공간이기도 한다.
이번 여름방학때도 역시 나만의 힐링용으로 여러 아트 프로젝트에 도전하려고 구상중이었는데,
NFT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비즈니스 공간도 만들 수 있다면 훨씬 생산적인 취미활동이 될 것 같아서 너무 기대중이다. 판매는 기대 하지도 않지만, 혹시 알까? 나의 아트가 53번 애완용 돌맹이의 대명사가 될지ㅎㅎ
https://ko.wix.com/blog/post/how-to-make-nft#viewer-hdbt

 

NFT 아트를 제작하는 방법: 아티스트라면 알고 있어야 할 크립토 열풍

NFT란 무엇일까?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 NFT 아트를 제작하는 방법과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이고 훌륭한 대표작품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아요.

ko.wix.com

 

 

3) 논문 Review

이미 AI 솔루션을 비롯한 핵심적인 기술 관련된 알고리즘 및 프레임 워크는 세상에 전부 공개되어 있다.
단지 우리가 열심히 찾아보지 않을 뿐,,
내 스스로 보다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고, 꽉 잡기 위해서 더 이상 세상에 나와 있는 논문을 모른채하고 지나가지 않으리!!
이번 여름방학에는 AI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많은 논문 중 떠오르는 스타트업인 "뤼이드"와 "우아한 형제들"의 기술 및 특허 논문을 통해 각 알고리즘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인생 첫 제대로된 논문 리뷰에 도전하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리뷰했는지, 알고리즘 분석 등의 내용도 꾸준히 업데이트 할테니 많.관.부~!!
https://m.blog.naver.com/wnduddl2333/221439225582

 

나의 논문리뷰방법: 첫 논문 리뷰 준비

여기서 필요한 자료 있으시면 덤으로 드립니다ㅎㅎㅎ 연구실에 들어오고 한 달이 되니 내 과제 관련 논문 ...

blog.naver.com

 

 

4) Unity를 이용한 AI 프로젝트

작년에 이어서 Unity 프로젝트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Unity에선 뭐든지 가능하다..두둥!!
AI, 백엔드 구축, VR/AR,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 디자인 작업, 등등...
진짜 뭐든지 다 할 수 있다.
그래서 항상 Unity가 유독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 아직 진로의 방향, 적성을 확실하게 정하지 못한 지금!
Unity 프로젝트는 공부하면서 나의 적성 찾기에도 딱 맞다고 느껴졌다.
이번에는 맨땅에 해딩으로 Rough하게 Unity와 친해지며 나의 적성 찾기를 목표로 잡고 있다.

 

5) 그리고 그 외...

 

- SMARCLE 활동

자기개발도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2년째 함께 달리고 있는 동아리에서의 활동도 놓칠 수 없다.
지금도 꾸준히 스터디를 운영하고, 참여하며 여름방학 동안 하기로 했던 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생각이다.
자세한 스터디 활동은 아래 깃헙 참고!!
https://github.com/sejongsmarcle

 

sejong-smarcle

지능기전공학부 인공지능 융합 학술동아리. sejong-smarcle has 19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 여행 가기

역시 하루의 마무리는 맥주 한 잔!

아무리 자기개발이 중요한 여름방학이라고 해도,,
20살의 청춘을 포기할 순 없지...!!!
이번 여름방학에도 많은 추억을 차곡차곡 많이 쌓을 예정💖

마무리 말,,
많은 일들이 있었던 2022년도,, 벌써 하반기에 접어들고야 말았다...!!
흘러가는 시간들이 내게 있어 후회가 되어 남지 않도록 보다 의미있게 소중하게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여름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자!!